뉴스1
입력: 2022-06-20

8호선·GTX 뚫리는 별내역에 자이 브랜드 타운…별내자이 더 스타 생숙·오피스텔역

호텔 수준 상품·서비스…생숙, 분양권 전매 가능
"별내신도시 마지막 공급…교통 개선에 가치 추가 상승 기대"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별내신도시의 마지막 공급 물량입니다.
앞서 분양한 아파트, 오피스텔까지 일대 '자이'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입니다."(GS건설 분양 관계자)
GS건설이 지난 16일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개관 하루 전인 지난 15일 견본주택을 방문했다.
서울 광화문에서 차를 타고 출발해 약 40분 만에 현장에 도착했다. 견본주택 현장은 손님맞이 준비에 분주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남양주 별내동 별내택지개발지구 특별계획구역2상업 3~5블록에
생활숙박시설 전용면적 59-92㎡ 604실과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56실로 조성된다.

블록별로 △3블록 생활숙박시설 전용 92㎡ 255실 오피스텔 전용 84㎡ 156실
△4블록 생활숙박시설 전용 92㎡ 184실
△5블록 생활숙박시설 165실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 생활숙박시설 전용 92㎡A 타입 유닛.(제공=GS건설)© 뉴스1

◇호텔 수준 상품 설계와 서비스…유럽산 포셰린 타일 등 마감재 심혈

견본주택에는 생활숙박시설 59㎡B 타입, 92㎡A 타입, 오피스텔 84㎡A 타입 3개의 유닛이 마련됐다.
GS건설은 고급스러운 상품 설계와 마감재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생활숙박시설 유닛을 둘러보니 주방을 비롯해 현관, 거실 등에 유럽산 포셰린 타일을 사용했다.
또 전용 92㎡A 타입은 거실과 방이 일렬로 들어선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고,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일부 타입은 오픈 발코니를 적용해 널찍한 공간감을 제공했다.
오피스텔 전용 84㎡A 타입은 아파트 전용 59㎡ 구조를 갖췄다. 신혼부부를 비롯해 3인가구가 넉넉히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오피스텔 역시 생활숙박시설과 마찬가지로 특화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GS건설은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생활에 필요한 가구와 가전 등을 갖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가전은 양문형 냉장고를 비롯해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 등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생활숙박시설은 조식과 하우스키핑 등 고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은 핸디즈가 맡았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제공=GS건설)© 뉴스1

◇별내신도시 마지막 공급…교통 개선에 추가 가치 상승 기대

별내신도시는 서울 노원구와 가깝다. 이 때문에 서울 동북부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았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연장선(예정)과 GTX-B노선(계획) 등 추가적인 교통 개선으로 수요는 서울 강남권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8호선 연장선 별내역이 개통하면 별내역에서 암사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별내역 역세권 입지다.
GS건설은 별내역세권에 자이(Xi)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GS건설은 2020년 932가구 규모의 별내자이 더 스타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공급했다.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평균 청약 경쟁률 203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
별내역 주변은 이번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까지 일대 약 1700가구 규모의 자이 브랜드 타운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부동산업계는 8호선 연장선 별내역과 GTX-B노선이 개통되면 별내신도시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봤다.
이런 기대감에 별내신도시 일대 생활숙박시설과 아파트값은 크게 치솟았다.
2017년 분양한 생활숙박시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전용 83㎡는 지난해 12월 분양가(4억4000만원) 대비 2배 이상 높은 10억4940만원에 거래됐다.
분양 관계자는 "별내자이 더 스타는 별내신도시에서도 가장 교통 이용이 편리해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이 큰 곳"이라며
"8호선 연장선, GTX-B노선 등 교통 호재가 예정된 만큼 추가적인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땅집고] 별내별가람역 주변 아파트값 변화.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생숙,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은 모두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해 주택 수에 포함하지 않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은 블록당 최대 1건씩 총 3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1인당 1건 청약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청약은 4건이다.